• MK Kong

배당 분석

최종 수정일: 10월 24일



배당을 분석하는 일에 관해 말씀드리기에 앞서 배당 예측은 중요하지만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러면 왜 축구 배당을 분석해야 하나요?!


배당을 예측하는 일은 각 스포츠 분야 전문가들이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배당이 정확해야 프로토 회사들도 이윤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죠. 배당을 만약 잘못 책정한다면 회사에 끼치는 손해는 막대 할 것입니다. 그래서 프로토 회사들은 배당 책정하는 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각 스포츠 분야의 분석 전문가들을 고용해 배당 책정 업무를 맡기게 되는것입니다.


저희가 오즈메이커와 동일하게 까지는 어려워도 비슷하게 생각하고 경기의 흐름을 파악하여 배당률을 예측할 수 있게 되면 당연히 경기를 보는시야 및 판단력이 높아져 경기 적중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배당을 분석하고 예측할 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배당 분석을 해야 할까요?!


직접 본인이 오즈 메이커가 되어서 배당을 매길 수 있는 단계에 올라서야만 역으로 배당만 보고 해당 경기의 흐름이 어떻게 진행이 될지살펴볼 정도의 수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쉽게 배당 분석하는 방법을 추천드리자면 해외 배당 사이트에서 경기 배당을 보고 역으로 우리나라 오즈메이커들의 배당을 예상해보는 방법으로 먼저 시작해보시면 됩니다. 축구 분석도 일종의 공부라구 생각하시구 진행하세요.


해외 배당을 보고 국내 배당을 예측하는 과정에서 분명히 나중에 나온 실제 배당값과 본인이 예측한 배당 값이 다를 경우가 생길것입니다. 이때 왜 다르게 책정이 되었을까?! 라는 피드백을 계속 거쳐야만 배당을 예측하는데있어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배당값을 토대로 스포츠 분석하는 방법을 예를 통해살펴보겠습니다.



경 기 I 해외배당 I 국내배당 I 절삭항목


맨시티 vs 에버트 I 1.33 : 4.2 : 5.8 I 1.52 : 4.2 : 6.82 I [ 승 / 패 ]


토트넘 vs 웨스트햄 I 1.5 : 3.65 : 4.5 I 1.6 : 4.03 : 5.33 I [ 승 / 무 / 패 ]



위의 경기는 이해를 돕기 위해 제가 만들어낸 예시입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국내 오즈들도 해외 오즈들이 분석한 경기의 배당값들을 참고합니다. 그래서 국내 환급률에 맞춰 배당값들을 일반적으로 승/무/패 에서 각각 절삭을 하여 국내 배당률로 책정을 합니다. 이 배당률들이 여러분들이 프로토 구매 하실 때 보게 되는 배당률입니다. 표로 돌아가서, 에버턴은 수비에 강한 팀입니다. 보통 맨시티와 에버턴의 경기를 따져봤을때 맨시티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모두가 아실거에요. 맨시티와 에버턴 경기의 배당 값들을 살펴보면 승패에 관한 값들만 절삭이 이루어졌습니다. 국내 무승부 배당률을 오히려 해외 배당 값과 동일합니다.

이 경기의 배당값을 매기는 과정을 살펴 봤을 때, 제가 생각한 국내 오즈 들의 분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에버턴이 수비에 강한 팀이고 맨체스터 시티는 공격 및 수비 모두 강한 팀이다.


그래서 에버턴이 공격력이 강하진 않으니 아주 잘해봤자 승리를 거두기는 어렵고 무승부가 나올 수 밖에 없는데, 요즘 에버턴의 경기력을 살펴봤을때 무승부도 이뤄내기가 어렵다. 그래서 무승부 배당 값은 절삭할 필요가 없고,


승 및 패에 약간의 절삭만 하면 되겠네요” 어떻게 조금 이해가 되셨나요?!


해외 배당값이 국내 배당값으로 넘어오면서 일반적으로 토트넘 웨스트햄의 경기처럼 승무/패 각각의 값들이 절삭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맨시티와 에버턴의 경기는 무승부 배당 값이 절삭이 이루어 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국내 오즈들이 해외 오즈들보다 “무승부가 나올 확률이 더 희박하다"라고 평가하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맨시티와 에버턴의 경기는 무조건 맨시티 승에 들어올 확률이 높다고 보시면 되는 것 입니다.


이번에는 배당률을 분석하는 법을 같이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이해가 잘 되셨나요?!

스포츠 분석도 일련의 공부입니다. 잦은 피드백은 높은 적중률로 향하는 지름길이라는 점을 인지하시고 늘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